출처 : 토요경제 - 금융
몇 년 전 국내 시장을 강타한 경기 침체는 자동차 산업에 다양한 변화를 해 왔습니다. 특히 「처음 구매자"라는 감소했지만, 2009년의 28% 인 `처음 구매자"는 2013년의 20%에서 8% 감소했습니다.
한편, 최초 구매자의 감소에도 불구하고 경차 판매는 2009년 이후 지속해서 증가하여 2013년에는 18 만대를 초과했습니다. 실제로 다른 차에서 경차로 전환 된 모든 신차 구매자의 비율도 증가했습니다. 2009년의 4.1 %에서 2013년 6.4 %로 증가했습니다.
이러한 결과는 두 번째와 세 번째 자동차를 보다 경제적인 모델로 선택하는 것이 첫 번째 자동차보다 중요하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과거의 소비 패턴이 중형차에서 대형차의 순으로 증가하는 것이었다. 경우 두 번째 차량은 반드시 모델을 늘리는 것은 아닙니다. 반대로, 중형 또는 대형 차량 중 경차 나 소형차로 이동하는 경우는 많지 않습니다. 또한, 기존의 차량을 유지하고 두 번째 차량으로 경차를 사용하면 편리한 것 같습니다.
소비자는 세금 / 세제상의 우대 조치 (29%), 가격 / 구매 조건 (24%) 및 연비 (13%)을 위해 경차를 선택합니다.
중고차 사이트 KAA (www.carz.co.kr) 고객 조사팀의 책임자인 Kim In-soon은 "자동차를 교체할 때 중고차를 빌리고 싶은 소비자를 위해 종종 경차를 선택했습니다. 세제상의 우대 조치 및 유지 보수 비용 때문입니다. 이러한 소비자는 이전보다 꾸준히 증가하고 있습니다."
중고차 시장에서도 경차의 인기는 안정되어 있습니다. 아침은 판매 차량의 10에 자주 등장하는 모델입니다. 완전히 새로운 아침 호화로운 특별 모델의 신차 가격은 1050만 원에서 1212만 원의 범위입니다. 제조사의 AS 기간은 3년 이내의 중고차도 이용 가능하며, 차량 관리 상태는 신차보다 양호, 신차보다 약 30% 저렴한 가격에 살 수 있습니다. 또한, 감속 특성이 낮으므로 나중에 재판매해도 다른 모델에 비해 유리합니다.
더 많은 공간과 더 편안한 승차감이 필요한 경우는 연비가 좋은 소형차를 두 번째 차량 생각해 보지 않겠습니까? Accent, Pride, Aver는 현대, 기아, 쉐보레에 초점을 맞춘 소형 자동차 모델입니다.
엑센트 신차의 가격은 1111~1822만 원으로 연비는 14.0~19.2km / l입니다. 2012, 1.6 GDI 최고 모델의 가격은 약 1,210만 원입니다.
프라이드의 신차는 1153에서 1650만 원의 범위에서 연비는 13.3에서 14.5 km / l입니다. 프라이드 2011 4 DR 1.6 CVT SLA의 현재 가격은 800만 원입니다.
아베오의 신차 가격은 1,295~1,662만 원으로 연비는 약 14.2~14.7km / l입니다. 중고 시장에서는 해치백 모델은 Aver 세단보다 인기가 2012 Aver 해치백 LT 상위 트림의 가격은 960만 원입니다.